안녕하세요 우아비입니다. 오늘 WBC 조별리그 네덜란드전이 있었는데요. 5:0으로 패했네요.

대한민국 야구수준이 많이 올라갔다고 생각했는데, 국민들이 참 실망할만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어제 있었던 이스라엘전도 패하고 네덜란드전은 영봉패를 당했습니다. 과거 베이징올림픽때만해도 한국야구의 투지와 끈기를 보여주었는데 이번대회는 전력도 약하다고 평가를 받았지만 그래도 야구팬 입장에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어쨋든 남은 경기라도 최선을 다해서 멋진경기 보여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고로쇠 효능, 고로쇠수액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겨울이 되면 나무는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서몸에 수분을 밖으로 배출하지만 봄이 되면 다시 수분을 빨아들입니다. 이시점이 나무에 수분이 넘치는 시점이며 이때가 고로쇠 수액 채취시점입니다. 보통 2월~3월 중순까지 채취를 합니다. 






고로쇠수액 효능



초봄에 나무의 줄기에서 채취하는 고로쇠수액은 위장병에도 좋고, 고혈압 에도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과거 민간요법 으로 뿌리껍질이나 줄기껍질을 말려서 위장병 환자, 관절렴 환자에게 쓰기도 했습니다. 또 뼈에 좋아서 부러졌을때 빻아서 부런진부위에 바르기도 했습니다.


고로쇠수액은 직접채취하는게 불법이라서 사먹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함부로 채취해서 먹는것을 위험한 일이라고 합니다. 지자체의 허가를 받고 채취를 해야 하죠. 고로쇠 수액의 가격은 1.5리터 기준으로 40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위가 좋지 않으신분들, 면역력을 강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고로쇠수액을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년중 딱 한달 신선한 고로쇠수액을 먹을수 있다고 하니 위장이 안좋으시거나 면역력이 약하신분들은 챙겨드시길 권해봅니다.

고로쇠수액은 물을 직접 먹지않아도 밥을 할때 넣어 먹어도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고로쇠수액은 고로쇠나무에 구멍을 뚫고 그 구멍을 호수를 꽂아서 흘러내리는 물을 모으는 방식으로 채취합니다. 보통 나무의 경우 나무의 수액은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먹을수 없다고 하는데 고로쇠나무의 고로쇠수액은 다른 나무와는 달리 먹을수 있다고합니다. 조금 더 지나면 고로쇠채취 기간도 다 지나가니 더 늦기전에 한번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