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YouTube Premium 가입할까 말까?

요즘 시대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유튜브를 이용해 보지 않은 사람을 없겠죠? 유튜브를 이용해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동영상 시작 전, 또는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야 몇초보고 스킵을 하면 되지만 잘보고 있다가 광고가 나와서 동영상의 흐름을 끊는것을 보면 한번씩 짜증을 유발할때도 있죠.


이런 유튜브 광고를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에 가입해서 매달 8,690원을 내면 모든동영상에서 광고가 사라지게 됩니다. 매달 8,690원을 내느냐, 아니면 광고를 보면서 시간으로 때우는가, 무엇이 이득일까요?






유튜브 광고 왜나올까?

그렇다면 이 중간중간 우리를 짜증나게 하는 유튜브 광고는 왜나올까? 답은 간단합니다. 유튜브랑 유튜버들도 먹고 살아야하기 때문이죠. 유튜브도 광대하게 운영되는 서버비용과 회선비용을 벌어야 운영이 가능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다 광고수입으로 수익을 올리기 때문이죠.





유튜브 프리미엄 어떤점이 좋나? 1개월 무료체험을 해보자.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1개월 무료체험을 할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한달 써보고 좋으면 계속 써라 이거죠.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기능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1) 광고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데스크탑 연계된 TV등에서도 언제든지 광고없이 유튜브를 즐길수 있습니다.

2) 저장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가 있는곳에서 동영상들을 내기기에 저장해 놓고 인터넷없이도 어디서든 감상이 가능합니다.

3)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원래 본 유튜브 서비스는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앱을 실행하면 재생이 끊겨 버리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끊김없이 유튜브를 즐길수 있죠. 음악감상에 아주 특화된 서비스 같습니다.








돈을 들여가면서 프리미엄을 가입해야 할까요?


철저하게 한번 계산을 해보자면, 유튜브를 하루에 얼마나 이용하는지부터 알아보아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하루에 한시간 이상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들은 대부분이 3분정도 짧은 영상들이 많습니다. 하루에 한시간이면 3분짜리 영상을 20개 정도 보는셈이 되는데 그럼 광고도 20개를 보게됩니다. 그럼 광고를 바로 스킵한다고 해도 5초는 봐야하니 20개를 보면 100초라는 시간을 광고를 보는시간으로 투자하게 됩니다. 이 100초라는 시간이 막상 한개 볼때 5초지 많은 영상을 보게 될수록 쌓이는게 무서운겁니다. 하루 100초는 한달을 그렇게 시청했을 경우 3000초가 되는 것이죠.


한달에 3000초면 결국 50분을 광고를 보는시간으로 뺏겨버린다는 것이죠. 이 수치는 광고를 모두 스킵했을때의 계산이고 멍하니 있다가 한번씩 광고를 더 보게되면 거의 한달에 한시간을 뺏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의 한시간의 가치가 어떻게 될까요? 단순하게 최저임금으로 비교하자면 이제 한달뒤면 8,350원 입니다. 거의 유튜브 프리미엄 한달 이용료랑 비슷합니다. 유튜브에서 이걸 계산해서 이렇게 만들었는지 어떻게 이렇게 비슷한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그 시간을 그냥 우리가 버리느냐, 아니면 좀더 좋은 서비스를 받고 한달에 8,690원을 지불하느냐 판단이 서겠죠?






저는 이계산을 해보고는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했습니다. 유튜브로 다양한 인강도 보고 활용성이 높기 때문에 꼭 음악만이 아니더라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매력적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다른곳에서 음악을 듣던 곳을 해지를 해야겠네요.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이렇게 가입을 하고 나면 멤버쉽이 활성화되었으며 즉시 혜택이 적용되고 이메일 영수증이 날라갑니다. 물론 첫달은 무료니 결제가 안되고 다음달부터 결제가 되겠죠.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