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유산균 언제부터 먹이면 될까?


신생아를 키우다 보면 잘자다가도 아이들이 갑자기 큰소리로 울때가 있습니다. 초보 엄마 아빠들은 당연히 당황할수 밖에 없는데요. 안아주고 달래줘도 계속 칭얼데면 정말 식은땀이 나올정도로 부모들은 당황을 하게 됩니다. 보통 모유수유를 하다가 분유수유로 넘어가는 경우 소화가 잘 안돼서 배앓이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분유를 바꾸거나, 아이에게 안맞는 분유를 먹여도 그런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대처방법으로 신생아 유산균을 먹기이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생아는 유산균을 언제부터 먹이면 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신생아들은 장이 활발하지 않아 배앓이를 한번씩 하게 됩니다. 정말이지 갑자기 누구한테 한대 맞은것 처럼 아프게 우는것을 보면 부모입장에서 참 안타까울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배앓이에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을 하면 괜찮아지기도 합니다. 

배앓이




  • 신생아 유산균 복용시기

신생아들의 유산균 복용시기는 딱히 정해진건 없으나, 일반적인 면역체계를 갖고 있고 장기능을 유지하고 있다면 신생아도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기들은 태어났을때 장내에 균이 하나도 없는 깨끗한 상태로 태어나게 됩니다. 태어나고 살면서 이것저것 물고 빨고 하면서 균들이 장내로 들어가게 되죠. 그러면서 장내에 유익균과 유해균이 자리를 잡아가는데요. 자리를 잡아가는 시기가 100일정도 된다고 합니다. 100일 전에 먹이면 안되나요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전에 먹인다고 큰 문제는 없습니다. 유산균은 유익균이기 때문에 먹어도 부작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 유익균 유해균은 뭘까?

사람들의 장에는 균들이 항상 서식을 합니다. 몸에 유익한균을 유익균, 유해한 균을 유해균이라 합니다. 유익균과 유해균은 85:15 비율로 갖고 있고, 이 비율이 깨져서 유해한균이 늘어나면 장에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 유산균 왜먹여야 할까?

신생아 시기, 유아기 때 소화건강을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장이 면역세포의 70프로 이상을 생성하기 때문인데요. 장이 건강하고 장기능이 활성화되면 면역력도 올라가겠죠? 면역력이 올라가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하니 유산균을 챙겨먹는게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유산균은 부작용이 없다는 점!

 




그렇다면 유산균을 꼭 먹여야할까?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꼭 먹여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물론 부작용이 없어서 아이에게 사주면 좋긴 하겠죠. 하지만 아이가 잘먹고 배변활동도 잘하고 아무 문제없이 잘크고 있는데 억지로 비싼 유산균을 사먹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유산균 안먹어도 문제없이 잘크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부모의 마음이 좋은건 다해주고 싶은건 사실이나, 다해주다보면 아이에게 꼭 필요한 것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